전 세계 Arkema

ko
top

재활용은 자원의 보존을 촉진하고 폐기물을 재사용함으로써 폐기물의 확산을 막는 주요한 생태학적 이슈이다. 세계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자원 고갈, 지구 온난화등의 상황에서 아케마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의 개발 혁신과 재활용에 전념하는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초부터 아케마의 접착제 분야의 Bostik은 유럽에서 바이오 기반의 솔루션을 이용한 혁신적인 포장제를 개발하기 위해 설계된 PRESERVE (보존) 프로젝트의 파트너이다. 25개의 다른 포장재 선두 기업들과 포장재 부문 연구기관과 함께 Bostik은 바이오 기반의 필름의 라미네이션에 있어 전문성을 제공할 예정이며 접착제 또한 대부분 바이오 기반의 제품이다. 

이 종합연구그룹은 바이오 포장재를 생성하는데 그 재활용 가능한 물질도 시장에서 60%이상의 플라스틱 포장재를 대체하는 야심찬 프로젝트와 함께 고부가가지 응용제품에 사용 될 것이다.  이 4년 기간의 프로그램은 2020년 유럽 펀드인 HORIZON 기금의 지원을 받는다. 

Reseal.jpg

최근 아케마는 플라스틱 복합재의 제조 및 재생 전문 업체인 Agiplast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특수 폴리아미드, 특히 100프로 바이오 기반 폴리아미드 11과 PVDF 불소고분자를 위한 첫번째 재활용 프로그램인 Virtucycle®을 시행 하였다. 이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은 아케마와 공장 제품 폐기와 폐기물등 고성능 고분자를 재활용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이 Virtucycle® program 출시 이후 많은 시장에서 파일럿 프로젝트들이 박차를 가했으며 많은 고객들은 성능과 바이오기반 그리고 순환에 대한 기준을 결합을 기대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에 맞춰 아케마는 다양한 피자마유 추출 폴리아미드의 고성능, 바이오 기반의 재활용 가능한 고분자를 촉진 하기 위한 ABC 프로그램_첨단 바이오 순환 재료를 출시 하였다. 

 

VIRTUCYCLE®에 대해 더 알아보기

아케마는 당사 제품과 고객사의 제품을 재활용을 촉진 하기 위한 여러가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Elium®액체 열가소성 수지는 재활용이 쉬운 에폭시 타입의 열경화성 수자와 동일한 공정 및 기구를 사용해 생산한다.  

- 성능 첨가제 사업 라인 지원:

  • 유리병 보호 (Kercoat®) 및 스커프마스킹(Opticoat®) 기술은 특히 맥주 생산업체들에 있어 재사용과 반환 가능한 수치를 세배 늘이므로써 병의 외관과 수명을 상당히 개선한다. 
  • 도로 해체시 제품의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은  Cecabase RT® 첨가제를 아스팔트에 넣으면 기존의 기술과 비교시 10-15%의 재활용 비율을 높인다. 

 

이러한 조치들은 본 그룹의 순환 경제를 촉진하기 위한 약속과 결의를 보여주는데 여기에는 SDG 12: 책임감있는 소비와 생산을 포함한 유엔이 정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SDGs)를 지지하기 위한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