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웹사이트

아케마가 114개 기업들 중 “화학제품”분야에서 6위로 평가되었고, 이중 단 10개 기업만 선정되는 DJSI에 포함되었다. 이로써 그룹의 지속가능성 관련 성과에 대해, 그리고 기업의 사업적 책임 (CSR) 방침을 그룹 발전전략에 통합시킨 것에 대해 인정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가입사 – S&P Global CSA 평가 기준. DJSI에는 스탠더드 앤 푸어스의 SAM 비회계 관련 설문평가를 바탕으로 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가장 성과가 우수한 기업들이 포함된다. 또한 아케마는 화학제품분야에서 2위로 평가되어 DJSI Europe에도 가입되어 있다.

평가기준들 중에서 특히 아케마 그룹은 환경/경제과 지배구조 관련 참여 및 이행체계를 높은 수준으로 재편성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아케마는 기후변화전략,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사회/환경 관련 보고는 물론 그룹 위험관리 측면에서 두드러졌다.

저는 아케마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준이라 할 수 있는 DJSI Europe과 DJSI World 모두에 최초로 가입하게 됨으로써 회계분야는 물론 당사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과는 당사의 사회적 참여에 대해 인정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영방식 도입을 꾸준하게 가속화하고, 당사의 전문지식과 혁신역량을 이용하여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라는 격려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큰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수 년 간 헌신해 온 모든 아케마 사업부서들에게 감사드리고자 합니다.”

엄격한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 기준들을 바탕으로 매년 1번씩 DJSI 가입사들을 정하게 된다. 분야별로 분석한 세계 우수기업들 중 상위 10%만 DJSI World에 편입되고, 유럽에 본사를 둔 우수기업들 중 상위 20%가 DJSI Europe에 편입된다. 기관투자가들은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투자 (SRI, 사회적 책임 투자)에 대해 DJSI 지수를 일정 지침으로 사용하고 있다.

Top